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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모집에 딥러닝 ‘챗봇’ 도입 질문 받을수록 답변 정확도 높아지는 딥러닝 기술 적용 최난 기자입력 2019-09-05 11:07:23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이 4일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챗봇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SK)

 

SK이노베이션(김준 대표이사)이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상담용 챗봇을 도입했다.


이 챗봇은 전형일정, 전형내용, 인재상, 직무정보 등 지원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을 한다. SK이노베이션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해 챗봇을 만들었다.

 

이 챗봇은 질문을 받을수록 질문자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해 답을 제공한다.


이를테면 지원자가 “서류 제출기간 알려줘”라고 하면, 챗봇이 “서류지원기간은 9/2부터 9/16까지에요”라고 알려주는 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에는 문의에 단순하게 답변을 하는 수준을 넘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대화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챗봇을 업그레이드 해 모든 채용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챗봇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지원자들이 게시판에서 자주묻는 질문(FAQ; Frequently Asked Question)에 대한 답변을 하나 하나 찾아봐야 했다. 원하는 질문이 없으면 채용문의 게시판에 질문을 접수하고 답을 기다려야 했다. 이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하루 중 언제라도 질문을 하고 바로 답을 얻을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챗봇 도입으로 지원자들의 편의는 물론이고, 채용담당자의 업무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는 채용담당자들이 모든 질문에 답변을 다느라 시간을 많이 할애했다.


SK이노베이션이 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신입사원 지원자들과 소통을 시도하는 이유는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과 소통방식을 고려해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문화를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다.


SK이노베이션 김상호 인재개발실장은 ”보다 스마트하고 친숙한 방식을 도입해 지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앞으로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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