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산업기술협회, 4차 산업혁명 대비 ICT 기술 세미나 연다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등 첨단 산업 위한 특강 진행 정대상 기자입력 2019-09-03 09:03:54

 

오는 9월 한국산업기술협회에서는 AI기반 스마트팩토리 구축, 파이썬을 활용한 웹크롤링,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리액트 프로그래밍 실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첫 번째, 9월 26일(목)에 진행되는 AI기반 스마트팩토리 구축 세미나는 2019 인천국제기계전 전시회 기간중 진행하는 세미나로 2020년 국내 스마트팩토리 보급 사원 지원 정책 및 추진 방향을 시작으로 AI기반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필요성, 장점, 적용 사례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조혁신에 따른 제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발 빠르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두 번째, 9월 23일(월)~24일(화)에 진행되는 파이썬을 활용한 웹크롤링 특강은 파이썬의 기초가 있으나 활용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웹사이트와 공공데이터 포탈에서 제공되는 데이터중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쉽게 크롤링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 번째, 9월 27일(금)에 진행되는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특강은 요즘 한참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유튜브를 활용해 마케터 관점에서 수익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자사에 맞는 마케팅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지막 9월 30일(월)~10월 1일(화)에 진행되는 리액트 프로그래밍 실무 특강은 리액트의 개념을 배우는 것만이 아니라 실제 실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어떤 도구가 어떤식으로 활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했으며 장황한 이론 설명을 배제하고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는 법을 집중적으로 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에 한국산업기술협회 관계자는 “ICT에 대한 이론이 아닌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관련 직종 재직자들이 교육 후 바로 현장에 투입돼 성과를 낼 수 있을것이라 기대한다” 고 했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