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Monthly Focus Interview] (주)다산뉴텍, 풍부한 3D비전 라인업으로 99% 이상 픽업 성공률 실현 VisionNerf, IT-Robotics 등 다양한 비전 라인업 구축 정대상 기자입력 2019-06-27 09:41:34

사진. VisionNerf

 

Q. (주)다산뉴텍(이하 다산뉴텍)에 대한 소개.
A. 2000년 설립된 다산뉴텍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양질의 2D 및 3D비전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해외에서 개발된 신기술 및 신제품들을 누구보다도 빠르게 국내에 도입함으로써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인라인 공정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하기 위해, 유럽시장 점유율 1위의 STEMMER(CVB, 독일), Automation Technology, VisioNerf, IT-Robotics, IOSS 등 유수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비전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빈피킹 기술의 경우, 2016년 VisioNerf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전시회를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이기도 했다.

 

Q. 독자적으로 취급하는 3D비전 제품이 있는지.
A. 다산뉴텍은 다양한 종류의 3D비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검사객체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VisioNerf와 IT-Robotics의 경우, 제품 측정 및 로봇 가이던스 외에도 빈피킹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유일 공급자이다.


IT-Robotics의 제품은 듀얼 레이저 라인(Dual Laser Line)을 이용한 삼각측량 방식을 적용하고 있어 사각(死角)을 최소화하며 정확한 이미지를 취득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별도의 모터 팩을 사용하게 되는데, EyeT+Pick을 통해 별도의 통합작업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모터 팩에는 EyeT+Pick과 통합되도록 특별히 설계된 로터리 액추에이터가 포함돼 있다.
모터 팩에는 추가 PLC 프로그래밍 없이 EyeT+Pick 장치를 제어하기 위한 Soft-PLC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으며, EyeT+Pick은 3D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시스템의 구성 및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Smart Pick 3D Solid와 완벽하게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Smart Pick 3D Solid는 빈(Bin)에 랜덤하게 배치된 복잡한 기하학적 객체 모음을 위해 설계됐으며, 시스템 성능 최적화를 통해 사이클 타임이 단축되므로 생산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또한 비주얼 얼라인먼트(Visual Align)는 정밀한 제품 포지셔닝 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추가적인 2D비전 장치를 기반으로 하므로, 제품에 대한 부가적인 하드웨어 설계 없이 효율적으로 로딩이 가능하다.

 

사진. IT-Robotics


한편 Visionerf는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Cirrus3D센서와 EYESBERG 3D라는 특허 받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YESBERG의 기본 원리는 비전센서에서 실시간으로 얻은 3D 포인트 클라우드와 해당 부품의 CAD 모델 간 비교를 하는 것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현장에서 구성품의 작은 부품을 스캔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부품을 식별(Identificaiton)하고 위치(Localization)시킬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법과 표준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유저는 그저 부품의 CAD 파일만 추가하면 되며, 여러 모듈을 하나의 센서에 결합해 사용 할 수 있다. 이러한 Tool 결합을 통해 여러 복잡한 난제를 극복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솔루션은 더 나은 품질 관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산업 분야(항공, 자동차, 철도)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사진. Visionerf

 

Q. 다산뉴텍의 차별화된 강점은.
A. 다양한 제품의 사이즈 및 형상에 대해 최적의 센서를 선택 적용하므로, 99% 이상의 픽업 성공률을 실현, 최적의 생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매년 전 세계적으로 120Copy 이상의 실적을 내며, 다양한 경험 및 노하우를 축적하며 꾸준히 기술 개발을 진행, 점차 적용 가능한 범위를 넓히고 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A. 다산뉴텍은 2000년 설립된 이래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며 고객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공급해 왔다. 또한 복잡하고 변화가 많은 산업생산 프로세스에서 이를 단순화하고, 최적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찾기 위해 항상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우리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히 고객들과 협력함으로써 가장 최신의,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