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Robot Story] 하이티엔, 세계 최대 사출성형기 기업이 만드는 로봇 하이티엔의 로봇 기술을 책임지는 '하이티엔드라이브시스템' 정대상 기자입력 2019-06-11 09:18:46

하이티엔 본사 전경(사진. 한국하이티엔)

 

사출성형 분야는 최근 로봇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산업군 중 하나이다. 수평형 사출성형기의 경우 직교좌표 형태의 취출로봇이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사출성형기 메이커의 경우 자체적으로 로봇을 개발, 양산하고 있다. 
세계 사출기 생산량 1위 업체 하이티엔도 마찬가지이다. 하이티엔은 약 40여년 우수한 품질과 고기능의 사출기를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하며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섰다. 현재 사출기 생산량 전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독일, 터키, 브라질, 중국 등에 구축된 100만㎡ 이상의 생산기지에서 30,000여 대의 사출기를 생산했고, 130여개의 나라와 지역에 수출했다. 2011년에는 약 40,000대의 사출기를 판매하며 세계시장 리더의 위치를 고수했고, 일본에도 약 1,200대의 사출기를 납품하며 품질을 검증받았다. 


주목할 부분은 이 회사가 사출성형기뿐만 아니라 관련 주변기기까지 모두 생산하고 있다는 점이다. 원료이송설비, 제습건조설비, 계량혼합설비 등 자동화기기와 더불어 취출로봇까지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사출성형 토털 전문 기업이다. 

 

하이티엔의 취출로봇 'XTB Single Axle Servo Serie'(사진. 한국하이티엔)


하이티엔 그룹사 중 하이티엔드라이브시스템은 하이엔드 제품의 개발, 제조에 전념하고 고효율 에너지 절약 및 제품 성능의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하이티엔드라이브시스템은 하이티엔 그룹 내 4대 주력 산업의 하나로서, 서보모터, 컨트롤러, 드라이버, 전동 지게차, 취출로봇 및 유압트랜스미션 산업, 유압모터, 유압펌프, 유압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10년 7월, 유명한 취출로봇 제조사인 일본 스타세이키와 합작을 시작, 공동 연구를 통해 올 서보(All Servo) 대형 로봇을 개발, 양산하고 있다. 이 로봇은 컨트롤러를 비롯해 주요 부품 및 상하 유닛 등 모든 부품을 일본에서 공급함으로써 신뢰성을 확보했고, 스타세이키와 기술자료 리스트 및 메뉴얼을 공유한다. 스타세이키에서 로봇에 필요한 지그 설계를 제공하며, 하이티엔은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지그를 제공한다.

 


특히, 특화된 로봇 R&D팀이 고에너지 효율 및 성능 향상을 위해 로봇 기술을 끊임없이 개선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다각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하이티엔의 올 서보 대형 로봇 시리즈는 취출로봇 전문 기업과도 비견되는 수준의 퀄리티를 달성했다. 


한편 하이티엔은 지난 2004년 현재의 한국하이티엔과 한국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하고, ▲경기 남부 ▲경기 북부 ▲경기 서부 ▲경기 중부 ▲경기 동부 ▲충북 강원 ▲충북 제천 ▲충남 ▲충남 대전 ▲경남 부산 ▲경북 대구 ▲호남 광주 ▲구미 왜관의 총 13개 영업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국의 C/S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C/S 현황 시스템을 구축, 자사 엔지니어들의 차량에 장착해 신속한 A/S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