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2018 로보월드] SRS, 협동로봇 사업 본궤도 올랐다 한화로보틱스, 유니버설로봇 등 다양한 협동로봇 데모 선보여 임진우 기자입력 2018-10-29 15:01:10

SRS 부스 전경(사진. 로봇기술)

 

솔텍로보틱스시스템(Soltech Robotics System, 이하 SRS)이 지난 10월 10일(수)부터 13일(토)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8 로보월드’에 참가했다. 이날 전시회에서 동사는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 UR시리즈를 이용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구축, 참관객들의 이목을 모았다. 특히 동사는 협동로봇이 토스트를 구워주는 시연을 통해 궁극적으로 협동로봇이 공장 밖에서 인간과 함께 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SRS가 선보인 다양한 UR 데모들. 협동로봇으로 토스트를 구워 참관객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사진. 로봇기술).

 

SRS 이기주 대표이사는 “SRS는 유니버설로봇을 비롯해 다양한 협동로봇 제조사의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객들에게 협동로봇이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했다”라고 소개했다.

 

SRS는 한화정밀기계(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 HCR 시리즈도 취급하고 있다(사진. 로봇기술).

 

현재 SRS는 유니버설로봇을 비롯해 한화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등 다양한 협동로봇을 취급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폭 넓은 협동로봇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UR 시리즈와 더불어 한화로보틱스의 HCR-5 데모도 함께 선보였다.

임진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