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2018 로보월드] 엑트엔지니어링, 스카라 로봇 기술 진수 보여 비전캘리브레이션 기능과 신제품 THE 시리즈 공개, 첫 참가서 유의미한 성과 거둬 임진우 기자입력 2018-10-12 09:23:29

엑트엔지니어링이 2018 로보월드에 참가했다(사진. 여기에).


도시바기계 로봇 국내 대리점인 엑트엔지니어링이 지난 10월 10일(수)부터 13일(토)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8 로보월드’에 참가했다.  
올해 처음 로보월드에 참가한 엑트엔지니어링은 스카라 로봇과 비전을 이용한 비전캘리브레이션 기능과 스카라 로봇 신제품 THE 시리즈를 중점적으로 내세웠다.  

 

도시바기계 비전캘리브레이션은 저가의 비전센서로 비전 로봇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사진. 여기에).


도시바기계 로봇에 표준으로 탑재된 비전캘리브레이션 기능은 비전을 이용한 로봇 픽 앤 플레이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쉽게 구축할 수 있는 기술로, 엑트엔지니어링 최영수 대표이사는 “비전을 ‘시스템’이 아닌 ‘센서’ 개념으로 활용하게 하는 비전캘리브레이션은 고가의 비전 시스템의 대안으로 사용 가능하다”라며 “현재 도시바기계는 저가의 비전센서 하나로 복수의 로봇을 운용할 수 있는 기능을 비전캘리브레이션에 접목하고 있으며 내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엑트엔지니어링은 도시바기계의 신제품 THE 시리즈(우측 로봇)를 이날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했다(사진. 여기에).


한편 도시바기계가 최근 공개한 스카라 로봇 THE 시리즈는 현재 이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가성비’라는 가치를 잘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고속 스카라 로봇의 기준이 되는 스카라 로봇의 사이클 타임(이하 CT)은 0.3초대로 알려져 있다. THE 시리즈는 0.3초대의 고속 스카라 로봇으로서, 특히 가격경쟁력이 우수해 스카라 로봇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암 리치는 400㎜로 알려져 있다. 최 대표이사는 “도시바기계 로봇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소프트웨어 기술력이 우수해 카탈로그 상의 CT보다 빠른 작업 속도를 보여준다”라며 “THE 시리즈는 이익폭을 줄이고 가성비를 높인 제품으로, 현재 시중에 나오고 있는 일반적인 0.3초대 스카라 로봇 대비 30%가량 저렴하다”라고 경쟁력을 설명했다. 엑트엔지니어링은 최근 THE 시리즈의 국내 인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THE 시리즈(사진. 여기에).


한편 최 대표는 “로보월드에 처음 참가했다. 서비스, 전문서비스 로봇이 강세였던 예전 로보월드가 생각나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했는데 전시 첫날부터 대기업 및 관계사 담당자들과 유의미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는 등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었다”라며 “올해는 전체적으로 협동로봇이 전반적인 트렌드를 주도하는 느낌이었는데, 내년, 내후년 전시회는 제조용 로봇 분야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당사 또한 내년에 보다 부스 규모를 확장하고 탄탄하게 준비해 재참가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진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