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세계 10대 로봇메이커 코마우, 드디어 한국에 상류! 나우테크닉스, 코마우 국내 공급사 계약 체결 김지연 기자입력 2018-10-08 17:12:32

코마우 로봇 라인업(사진. 코마우)

 

이탈리아 소재의 글로벌 로봇 메이커 코마우(COMAU)가 드디어 국내 시장에 상륙한다. 코마우는 세계 10대 로봇 메이커 중 유일하게 한국 시장에 공식 에이전트가 없었던 메이저 로봇 메이커이다. 

 

나우테크닉스는 이달 코마우와 국내 공급 및 시스템 인티그레이션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우테크닉스 관계자는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 시스템 파트너로 활약하면서 비협동로봇 수요에 대한 대응도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기존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로봇과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코마우와 협업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마우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요구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기업의 신뢰성과 코마우 로봇 교육을 이수한 엔지니어의 보유, 쇼룸 구비, 연간 소모량 등을 충족시켜야 하며, 이에 따라 앞서 코마우와의 파트너십을 타진했던 일부 로봇 종사자들 또한 고배를 삼킨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위해 본사 엔지니어를 파견, 코마우 로봇 교육을 이수했고, 원활한 코마우 로봇 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코마우 로봇 교육 연수룰 진행하는 한편 로봇 전문 엔지니어 및 영업 인력 증원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우테크닉스는 현재 개발을 완료하고 올 11월 중 제품화를 예정하고 있는 AMR(Automated Mobile Robot)과 코마우 로봇 라인업을 더해 협동로봇, 비협동로봇, 물류로봇에 이르는 토털 자동화 라인업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지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